보고서를 작성하거나, 발표 자료를 만들 때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는 단축키 몇개를 정리해 보았습니다.
복사
ctrl + c
붙여넣기
ctrl + v
잘라내기
ctrl + x
전체 선택
ctrl + a
되돌리기
ctrl + z
다시 실행(되돌리기 취소)
ctrl + y
굵은 글자
ctrl + b
기울어진 글자
ctrl + i
저장
ctrl + s
다른 이름으로 저장(save as)
ctrl + shift + s
새로 만들기(파일 만들기)
ctrl + n
저장
ctrl + s
또한, 인터넷(구글, 익스플로러 등)을 이용할 때 이용하기 좋은 단축키 몇개도 정리해 보았습니다.
새 창
ctrl + n
새 시크릿 창
ctrl + shift + n
새 탭
ctrl + t
지운 탭 불러오기(탭을 지운 순서 반대로 탭이 생성됩니다.)
ctrl + shift + t
방문 기록
ctrl + h
다운로드 기록
ctrl + j
탭 닫기
ctrl + w
다음 탭으로 이동
ctrl + tab
이전 탭으로 이동
ctrl + shift + tab
해당 숫자 번째 탭으로 이동(ctrl+2이면 2번째 탭으로 이동합니다.)
ctrl + 숫자
마지막으로, 알고 있으면 유용한 컴퓨터 단축키 몇개를 정리해 보겠습니다.
다음 창 열기
alt+ tab
이전 창 열기
alt + shift + tab
이전 탭으로 이동
ctrl + shift + tab
새 데스크탑 생성
ctrl + win + d
현재 데스크탑 삭제
ctrl + win + f4
다음/이전 데스크탑으로 이동
ctrl + win + 방향키
모든 데스크탑 보기
win + tab
화면 공유 모드 변경
win + p
창을 해당 방향으로 정렬
win + 방향키(상하좌우)
화면 캡처
ctrl + shift + s
숫자 번째 핫바 바로가기
win + 숫자 숫
이 단축키들로 당신의 컴퓨터 사용이 더욱 더 편리해지길 바랍니다.